설악타임즈

양양군, 8일까지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7:40]

양양군, 8일까지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4/11/05 [17:40]

▲ 양양군, ‘나도 학습서핑 강사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양양군이 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 생활과 문화 충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귀농·귀촌인 강사로 구성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수강생 105명을 11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양양군민이나 사업장 주소지가 양양군이면 누구나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2개 강좌 신청이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비 및 재료비는 수강생이 부담한다. 

 

이번 강의 프로그램은 ▲브랜딩과 실크스크린(실크스크린 등 활용한 공예품 제작)▲기초데생 및 수채화 ▲친환경 천연제품만들기(천연재료 활용한 생활제품 제작) ▲Trend&Mixology(음료 트렌드와 레시피 가이드) ▲내 맘대로 감성사진 교실 ▲밸런스 워킹교실(바른자세, 체형교정 스트레칭) ▲커피로스팅 기초 및 자격증 취득 ▲예술인문학 ▲프레스플라워&가죽공예(압화·가죽 활용한 생활공예품 제작) ▲여행중국어 회화 등으로, 주민들의 흥미를 자아내고 실용성 있는 프로그램이 오는 11월 9일부터 12월 21일 중 매주 1~2회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브랜딩과 실크스크린 프로그램은 지난해에도 운영되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나도 학습서핑 강사다' 수강생 모집 공고)을 참고한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오는 11월 8일까지 양양군청 교육체육과 교육체육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프로그램별 수강인원에 따라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군은 지역 내 재능을 가진 귀농인·귀촌인을 발굴하고 지역주민들에게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평생학습 진흥에 이바지하고자, 관련 분야에 자격을 갖추고 풍부한 경험을 인정받은 10명(10개 프로그램)의 귀농·귀촌인 강사를 지난 10월 모집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