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2022 양양 강변 전국 마라톤 대회 양양 농특산물 판매행사 운영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2/11/10 [13:01]

2022 양양 강변 전국 마라톤 대회 양양 농특산물 판매행사 운영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2/11/10 [13:01]

전국 최초로 강변과 해변을 동시에 달릴 수 있는 “양양 강변 전국 마라톤 대회” 에 맞추어 행사 당일인 11월 13일 양양 지역 농특산물 판매부스를 운영한다.

양양군은 3천 여명이 참가하는 마라톤 대회를 맞아 참가자 및 관객이 많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남대천 인피니티 물놀이장 옆에 지역 농특산물 판매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곰밭길 농원, 형준농원 등을 비롯한 농가 10개소가 참가하여 한과, 두부, 산채장아찌 등 지역 농산물로 만든 가공식품과 전통주를 비롯한 양양의 대표 농특산물 30여 품목을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양양의 대표 브랜드 ‘해뜨미’ 쌀을 이용한 김밥은, 생활개선 양양군연합회 에서 직접 만들어 타지역 참가자 및 관객에게 양양쌀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군은 판매부스 운영에 앞서 참여농가에 판매부스와 탁자 등 소품을 지원하고, 사전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수시 점검 및 지도를 통해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이 판매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군은 아름다운 남대천과 해변을 돌아보며 즐길 수 있는 마라톤 대회와 더불어, 맛있는 먹거리가 있는'beautiful 양양, sweet 양양'의 이미지를 이번 농‧특산물 판매행사를 통해 널리 알리고자 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양 농특산물을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인식을 조성하고 농가소득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 양양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