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제27회 양양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에 개최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2/11/11 [12:26]

제27회 양양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에 개최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2/11/11 [12:26]


양양군은 11월 11일 양양국민체육센터에서 지역 농업인들의 그간 노고를 위로하고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제27회 양양군 농업인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 농업경영인회, 여성농업인회, 4-H회가 공동 주최하고, 양양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관내 1,400여명의 농업인과 초청인사 100여명 등 1,50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행사를 더욱 빛나게 했다.

올해 행사에서는 현남면 두창시변리 김동길씨와 손양면 학포리 박경애씨가 최고의 영예인 “자랑스런 농업인상”을 수상하게 됐으며, 이 밖에도 14명의 유공자들이 농업인 권익 향상과 지역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이후 이어지는 화합 한마당 행사로는 탈북 예술가들로 구성된 평양예술단의 공연과 제기차기, 과일길게깍기, 몸개그게임 등 명랑체육경기가 진행되어 지역 농업인들이 모처럼 함께 어우러져 친목과 화합의 시간을 다질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특히 올해에는“으뜸농산물 품평회”를 개최하여 우수농특산물을 발굴하고 양양군농특산물 우수성 홍보 및 시상을 통해 농업인들의 사기를 높였다.

박상현 양양군농업인단체회장은 “농업인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한 해 농사를 마친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며, “농업인의 날 행사가 농업․농촌이 지닌 가치를 새롭게 재조명하고, 작지만 강한 농업, 잘사는 농촌을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 양양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