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인제군 도서관 통합 홈페이지 구축... 9월부터 본격 운영

최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0/18 [10:39]

인제군 도서관 통합 홈페이지 구축... 9월부터 본격 운영

최삼규 기자 | 입력 : 2022/10/18 [10:39]

인제군이 이용자 중심 정보서비스 확대를 위해 인제군 도서관 통합홈페이지를 운영한다.

인제군은 2021년 8월부터 지난 3월까지 1억 5천만원을 투입하여 홈페이지 구축을 마쳤으며, 약 5개월간 시범을 운영을 거쳐 지난 9월부터 일반 주민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통합홈페이지에서는 인제군 지역 내 군립도서관 3개소와 작은도서관 13개소의 현황과 도서관별 보유 도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착 도서 검색, 도서 대출 예약, 전자책 대출 및 열람 기능을 비롯해 인제군민의 서재 컨텐츠, 교과연계도서 서비스 등도 이용자들이 환영하는 기능이다.

홈페이지 내‘인제군민의 서재’에서는 인제군의 아름다운 생태환경과 문학작품에 소개된 인제군의 모습, 교과서 속에 나오는 인제군 이야기 등 인제군의 다채로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초․중․고등학생들의 학년별 교과학습과 진로탐색, 교양증진에 필요한 도서 검색을 지원하는 교과연계도서 서비스는 지역 학생들의 학업과정에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제군은 지난 17일 인제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도서관 관리자와 초․등․고등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인제군 도서관 통합홈페이지 활용법 및 웹 기반 자료관리시스템(K-LAS) 교육을 마쳤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현재 건립하고 있는 인제군 기적의 도서관이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상반기 개관하면 인제 도서관 통합홈페이지 운영은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며 “통합홈페이지가 지역 독서·문화확산을 위한 통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인제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