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아침 최저기온 10도 쌀쌀...강원영서 오후 한때 비

안하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0/04 [12:24]

아침 최저기온 10도 쌀쌀...강원영서 오후 한때 비

안하영 기자 | 입력 : 2023/10/04 [12:24]



수요일인 4일 경기도와 강원영서내륙, 충청권, 전북남동내륙 및 경북북서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 그 밖의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낀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에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터널 입.출구에서는 가시거리가 급격하게 짧아질 수 있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늘 아침 기온은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10도 내외가 되겠고, 오늘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과 모레는 오늘보다 아침 기온이 2~5도가량 더 낮아 쌀쌀하겠다.

 

또한, 내일은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아침 기온은 강원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10도 내외로 내려가 쌀쌀하겠고, 내일과 모레는 오늘보다 더 낮겠다.

 

오늘 오후부터 밤 사이 강원영서에 한때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강원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10도 내외로 쌀쌀하겠고, 내일과 모레 강원내륙과 산지는 아침 기온이 5도 내외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또한, 강원 일부 산지는 0도 내외가 되면서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피해가 없도록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은 대체로 맑다가 오전부터 가끔 구름많겠고, 오늘 오후부터 밤 사이 강원영서에는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오늘 비가 오는 곳에서는 강수대가 빠르게 이동하면서 강수 지속시간이 길지 않겠으나,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높은 산지를 중심으로 싸락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오전까지 강원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지역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에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터널 입.출구에서는 가시거리가 급격하게 짧아질 수 있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 사이 강원산지에는 순간풍속 70km/h(20m/s) 내외, 그 밖의 지역에도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밤부터 동해중부먼바다, 내일 새벽부터 동해중부앞바다에는 바람이 30~60km/h(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어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한편, 오늘 오후부터 동해중부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부터 강원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유입되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강원내륙 22~24도, 강원산지(대관령, 태백) 19~20도, 강원동해안 25~26도가 되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