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전국 맑고 선선...짙은 안개·너울 유의!

안하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9/22 [14:49]

전국 맑고 선선...짙은 안개·너울 유의!

안하영 기자 | 입력 : 2023/09/22 [14:49]



금요일인 22일 전국 곳곳에 가시거리 200m 내외의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다.

 

오늘 오전까지 중부내륙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과 강원산지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내륙의 강, 호수, 골짜기 주변에 인접한 도로와 교량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내일 늦은 밤부터 모레 아침 사이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까지 강원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아침최저기온이 10도 내외로 내려가겠고,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다.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내려가 모레까지 아침최저기온은 강원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10도 내외의 분포로 어제 아침최저기온보다 3~5도 낮겠다.

 

또한, 모레까지 강원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오전까지 강원내륙과 산지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지역에는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도 있겠다.

 

한편, 내일부터 강원산지는 낮은 구름대의 영향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매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에 있는 교량과 도로, 주요 고갯길에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터널입.출구 간 시정이 급격히 달라질 수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동해중부먼바다를 중심으로 오늘까지 바람이 25~45km/h(7~12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2.5m로 높게 이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강원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는 등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은 대체로 맑겠으며, 동풍의 영향으로 내일 늦은 밤부터 모레 아침 사이 강원영동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강원내륙 25~27도, 강원산지 21~23도, 강원동해안 24~26도가 되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