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인제군, EBS와 협력... 청소년 500여 명 대상' 명사특강' 개최

안하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8/31 [14:08]

인제군, EBS와 협력... 청소년 500여 명 대상' 명사특강' 개최

안하영 기자 | 입력 : 2023/08/31 [14:08]

▲ 인제군, EBS와 협력... 청소년 500여 명 대상' 명사특강' 개최



인제군이 EBS와의 협력사업으로 8월 30일 인제하늘내린센터에서 지역 청소년 500여 명 대상 명사특강을 개최했다.

 

학생들에게 진로선택과 진학에 관한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특별 강연은 법의학자 유성호 교수와 방송인 줄리안이 출연해 ‘나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은’이라는 주제로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유성호 교수는“삶과 죽음에 대한 법의학자의 생각”이라는 주제로 법의학자로서의 삶에 대한 자세를 설명했으며, 줄리안은“줄리안과 함께하는 지구 생각”이라는 주제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강연을 펼쳐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신만채 자치행정담당관은“각 분야를 선도하는 명사와의 소통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진로 동기 부여 및 적극적인 진로탐색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지자체 최초 EBS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인제군은 EBS 제작 콘텐츠를 활용해 관광․문화 자원을 홍보하고 지역 교육 격차 해소와 다양한 문화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특강 콘텐츠는 10월 중 EBS 1TV에서 방영되며, EBS 유튜브 채널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인제군과 EBS는 오는 10월 25일 장동선 뇌과학자 교수, 이지영 수능 사회탐구 강사를 초청해 다시 한번 특별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