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고성군, 사업비 총 1억 원 ‘인구감소지역 청소년 성장지원 사업’ 선정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4/11/12 [16:59]

고성군, 사업비 총 1억 원 ‘인구감소지역 청소년 성장지원 사업’ 선정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4/11/12 [16:59]

▲ 고성군청

 

고성군이 여성가족부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5년 인구감소지역 청소년 성장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공모사업은 청소년에게 문화·예술·체육 분야 등의 자기 주도 활동과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역량 함양을 위해 지역자원을 연계한 청소년 특성화 사업으로 운영한다. 군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확보한 총 1억 원(국비 5,000만 원, 군비 5,000만 원)을 투입하여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주요 목적은 인구감소 지역의 성장기 청소년들의 활력을 제고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이 반영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과 선진지 문화 경험 제공 등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높이고 사회적 참여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있다.

 

군은 학교와 연계한 진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 제공을 위한 진로 동기부여 특강, 전문직업인 특강, 진로박람회, 대학 탐방 등을 추진할 예정이며 청소년들이 타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교육 현장 체험으로 뮤지컬 관람 및 역사 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우리 지역이 인구는 감소하지만,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역량을 키워 미래 지역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