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양양군, 2023 연안 뷰티클린 캠페인 실시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4/27 [17:09]

양양군, 2023 연안 뷰티클린 캠페인 실시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3/04/27 [17:09]

 

▲ 2023 연안 뷰티클린 환경정화 캠페인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양양군이 쾌적하고 청정한 해안가 조성을 위해, 27일 오후 2시 물치해변 일원에서 ‘강원 연안 뷰티클린 캠페인’을 실시했다.

강원도와 함께 추진하는 ‘강원 연안 뷰티클린 캠페인’은, 청정한 동해안 조성 및 해양쓰레기 저감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으로서, 민관이 협력하여 해양환경 보호에 대한 주민의식을 개선하고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이다.

양양군에서는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양양군, 양양군의회, 강원도, 양양군수협, 물치어촌계, 양양군여성어업인연합회, 양양군자원봉사센터, 강현초등학교, 플라이강원 등 기관·단체 170여 명이 참여하여 물치항·물치해변 일원의 생활쓰레기, 폐목재 등의 해안 쓰레기를 일제히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각 어항별 어촌계에서도 동시다발적으로 관할 어항에 대한 환경정화 활동을 함께 진행하며 환경보호 의식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해양에 대한 주민의식을 개선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를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많은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해양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주민의식이 더욱 향상되길 바라며, 청정 양양의 바다를 지키고 쾌적한 해양관광 이미지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