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이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 유․청소년의 스포츠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4년도 스포츠 강좌 이용권 사업 단기스포츠체험강좌’에 참여할 유·청소년을 오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은 “‘단기 스포츠 체험 강좌’는 형편이 어려운 유·청소년들에게 스포츠 체험 기회를 공평하게 제공하고, 스포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여 지속적인 체육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면서 “지역 특화 해양레저 스포츠 강좌를 통해 지역의 유·청소년들이 각 강좌별 장비 사용법 등을 배우고 직접 즐겁게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군은 올해 지역 특색에 맞는 해양레저 스포츠로 서핑, 요트, 수상레저 강좌를 준비했다. 각 강좌별 30명씩 참여할 수 있으며 서핑은 12일 현북면 중광정리의 서피비치에서, 요트는 13일 수산항요트마리아에서, 수상레저는 14일 남대천 수상레포츠센터에서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5세부터 18세 유·청소년(2006. 1. 1. ~ 2019. 12. 31. 출생) 중'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보장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수급권자 가구 및 차상위 계층 가구,'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한부모 가족의 가정 내 유·청소년이다.
강좌별 장소, 시간, 참고사항 등은 추후 강좌에 선정된 참여자들에게 개별 안내를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단기스포츠강좌 프로그램을 통해 취약계층 유·청소년들에게 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스포츠 복지 사각지대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방법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내 단기스포츠체험강좌 메뉴에서 신청하거나, 군청 교육체육과 스포츠마케팅팀(양양읍 안산1길 36, 평생학습관 2층)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양양, 양양군, 양양군청, 2024년도 스포츠 강좌 이용권 사업 단기스포츠체험강좌, 참여 유·청소년 모집, 8/9까지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