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강원도교육청 강원진로교육원, 2023 글로벌진로체험 ‘꿈을 향한 한 걸음’ 과정 시작

“도내 고교생 32명, 두 차례 국내 캠프 후 8월에 미국 진로체험 참가”

최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5/12 [10:25]

강원도교육청 강원진로교육원, 2023 글로벌진로체험 ‘꿈을 향한 한 걸음’ 과정 시작

“도내 고교생 32명, 두 차례 국내 캠프 후 8월에 미국 진로체험 참가”

최삼규 기자 | 입력 : 2023/05/12 [10:25]

 

▲ 2023 글로벌진로체험 프로젝트 꿈을 향한 한 걸음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강원도교육청 강원진로교육원은 11일 1차 국내 캠프 입소식으로 ‘2023 글로벌진로체험 프로젝트 꿈을 향한 한 걸음’ 과정을 시작했다.

글로벌 진로체험 프로젝트는 강원도 폐광지역개발기금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며 도내 고교생 32명이 참여하여 △5·6월 각 2박 3일 국내 캠프 △8월 8박 10일 국외 캠프 △11월 1박 2일 결과보고회까지 장기간에 걸쳐 이루어진다.

이번 프로젝트 주제는 문화콘텐츠와 미래농업으로 각 팀당 16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문화콘텐츠 팀은 국내캠프에서 서울, 일산, 광주, 전주 등지의 문화 관련 기관을 방문하고, 전문가와 만남을 통해 문화 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확인하며 진로를 탐색한다. 국외캠프는 8월에 미국 뉴욕과 LA에서 진행되며 현지의 문화인프라 실사, 관련 대학·기업체 탐방,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진로의 눈을 넓힐 계획이다.

미래농업 팀은 국내캠프에서 강릉, 춘천, 서울, 천안, 수원 등지의 농업 관련 기관과 대학, 기업체 등을 방문하고 전문가와 만남을 통해 첨단 산업으로서 미래농업의 위상을 확인하며 진로를 탐색한다. 국외 캠프는 8월에 미국 뉴욕과 시카고에서 진행되며 대규모 농장, 농기계 회사, 스마트팜, 관련 대학 등을 탐방하여 선진 농업을 체험하고 농업분야 진로를 탐색할 예정이다.

글로벌 진로체험 프로젝트 보고서는 책자로 만들어져 진로 자료로 활용되며, 활동 내용은 후원사인 G1방송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프로젝트에 참가한 황지고 이바우 학생은 “학교 일정이 바쁘지만 진로 탐색을 위한 더없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지원했고, 기대가 큰 만큼 열심히 배우겠다”라며, “이 프로젝트가 더욱 발전하여 강원도의 학생들이 국제적 소양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