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고성문화재단, '예술로 고성 아트스테이' 전국의 청년 예술가 20명 선발

안하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7/21 [15:04]

고성문화재단, '예술로 고성 아트스테이' 전국의 청년 예술가 20명 선발

안하영 기자 | 입력 : 2023/07/21 [15:04]

▲ 고성문화재단, '예술로 고성 아트스테이' 전국의 청년 예술가 20명 선발

 

고성문화재단은 고성의 영감 자원을 체험하고 창의적 삶을 실천하기 위한 '예술로 고성 아트스테이' 청년 예술가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질공원 등 고성의 자연 자원을 비롯해 항포구와 소똥령마을, 서핑과 로컬콘텐츠 등을 체험한 후 작품창작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고성문화도시 프로그램과 연계하도록 기획했다.

 

또한 기존의 워케이션(휴가지 원격근무)이 단순 지역 경험에 그치는 것을 극복하기 위해 청년 예술가가 고성의 유·무형 자원을 통해 지역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기회 제공을 강조했다. 이는 지역의 창조력을 높이고 참여한 청년 예술가를 관계 인구로 확장하는 것이 목표이다.

 

고성문화재단 관계자는 “'예술로 고성 아트스테이'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와 협업하여 국내 청년 예술가를 환대하고 고성의 창조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는 실험 프로젝트”라며 “올해 시범사업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면 내년부터 고성형 예술 워케이션 사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참가자 모집은 7월 25일까지이며, 서류심사와 전화 인터뷰를 통해 45세 이하 청년 예술가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인원은 8월 25일 ~ 8월 27일까지 고성에 머물면서 주민 네트워킹, 고성 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숙박과 식사, 고성 체험비 일체를 지원하며 작품 아이디어 작업안을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향후 고성문화도시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제작할 수 있도록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