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치매 인식개선교육, ‘치매야 물럿거라’ 특강 운영
양양군이 오는 11일부터 26일까지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예방을 위한 교육, ‘치매야 물럿거라’ 특강을 운영한다.
특강은 양양군 치매안심센터에서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감소시키고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인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진행된다.
고령화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치매는 더 이상 무섭고 두려운 질병이 아니라 고혈압, 당뇨병처럼 생활병이며 조기발견과 예방을 통해 얼마든지 건강하게 지역에서 공존할 수 있으며 치매예방을 위한 마음과 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강의이다.
교육은 11일부터 26일까지 매주 목·금 오후 2시, 읍·면사무소를 각 1회씩 순회하며 총 6회 진행된다.
치매에 대해 관심이 있는 주민은 교육일정을 확인한 후 가까운 읍·면사무소 대회의실을 방문하여 치매예방교육을 들을 수 있다.
■속초시, 일과 휴식을 동시에 누리는 워케이션 본격 운영
속초시가 생활인구 확대를 통해 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관광 비수기 주중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워케이션 상품을 본격 운영한다.
지난해 12월과 금년 2월 시범 운영을 거친 이번 프로그램은 5월 9일부터 매주 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총 10주 차 운영되며, 서울 및 수도권 소재지 회사에서 근무하는 직장인 총 180명 이상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워케이션 장소는 숙박과 공유오피스 컨디션이 우수하고 편의시설과 주변 관광지로의 접근이 용이한 체스터톤스속초이며, 참가자들은 체스터톤스속초 내 수영장 등 부대시설 일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요트 탑승권 1회, 카페 이용권 1매를 제공받아 속초에서의 휴식과 관광을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도 참가자들이 일정에 따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일과 휴식을 누리는 워케이션으로서의 가치를 높인다. 출처: 속초시, 일과 휴식을 동시에 누리는 워케이션 본격 운영-설악타임즈 - http://www.seoraktimes.com/86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