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제 집중 홍보
"속초시가 투명페트병의 고품질 재활용을 위해 공동주택에 이어 모든 단독주택 지역에서도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제도를 시행하기 앞서 집중 홍보를 실시한다.
속초시는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의무화가 전 주거지역으로 확대됨에 따라 5월~6월 동안 시 홈페이지 ․ 소식지 ․ SNS 등을 활용하여 집중 홍보 및 현장 계도 활동을 펼치고, 7월부터는 분리배출 미이행 적발 시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앞서 2020년 12월부터 공동주택을 대상으로'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의무화'제도가 시행됐으며, 2022년 12월부터는 모든 단독주택까지 의무대상 지역이 확대됐다.
이에 따라 단독주택 지역에서도 재활용폐기물을 배출할 때 투명페트병을 일반 플라스틱류, 유색 페트병과 별도로 구분하여 내용물 비우고 라벨을 제거한 후 찌그러트려 뚜껑 닫아 속이 보이는 투명 또는 반투명 봉투에 담아 배출하여야 한다. "
■양양군, 야영장 오수처리시설 지도·점검 실시
"양양군이 지역 내 하천의 수질오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야영장 42곳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오수처리 실태를 특별점검한다.
야영장 오수처리시설 특별점검은, 최근 캠핑문화가 확산되면서 야영장 이용객이 급증하고 있어 인근 하천으로 오염물질이 배출되지 않도록 엄격히 관리하기 위해 실시된다.
점검대상은 관내 야영장 42개소(2022년도 등록 기준)로, 주요 점검사항은 개인하수처리시설의 정상 가동 여부를 비롯해 △운영·관리기준 △오수 무단방류 △방류수 수질기준 등 환경 관련 법규 준수 여부이다.
군은 점검 결과 위반사항이 적발되면, 과태료를 부과하거나 개선 명령 등 강력한 행정 처분을 내릴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