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글로벌 힐링1번지 강원도에서 즐기는 웰니스관광!

최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0/06 [10:55]

글로벌 힐링1번지 강원도에서 즐기는 웰니스관광!

최삼규 기자 | 입력 : 2022/10/06 [10:55]


강원도는 글로벌 관광시장에서 새로운 트랜드로 떠오르고 있는 웰니스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8일부터 16일까지 '2022 글로벌 강원웰니스위크 ‘바다멍&숲멍’'을 개최 한다.

전 세계적으로 힐링·치유 등 웰니스관광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제2회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와 연계하여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문체부 공모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된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지역, 추천 웰니스 관광지 10개소, 글로벌 여행업계 등 30여개 기관이 참여한다.

10월 8일 동해 망상해수욕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추천 웰니스 관광지 오픈클래스, 지역 웰니스데이, 포레스트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글로벌 여행 업계 7개사가 개발한 30개 웰니스 관광상품 판매 할인캠페인을 통해 3천여명의 해외 관광객에게 웰니스관광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바다멍, 웰니스 동해데이’ 개막행사에는 해변건강걷기, 어린이 사생대회 등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강원 웰니스관광 글로벌 홍보단’으로 필리핀·베트남·인도네시아 등 다국적 인플루언서 6개 채널을 위촉하여 양양국제공항 무비자 취항 노선 국가 등 온라인 마케팅을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강원도는 지역 특산품과 관광을 연계하여 발굴한 웰니스제품 팝업스토어를 운영하여 관광과 기업이 윈윈하는 글로벌 웰니스관광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속적인'관광-기업'상품 상생을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를 추진한다.

강원도 남진우 관광마케팅과장은 “양양공항 국제선 취항 등 국제관광 재개에 따라 글로벌 관광시장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웰니스관광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강원도의 청정한 자연에서 진정한 힐링과 행복을 즐기는 시간이 될 수 있는 강원도형 체류형 관광상품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