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동해시, '2023년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학생이 행복한, 명품 교육도시 조성에 한걸음 더

최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5/03 [10:06]

동해시, '2023년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학생이 행복한, 명품 교육도시 조성에 한걸음 더

최삼규 기자 | 입력 : 2023/05/03 [10:06]

 

▲ 동해시, '2023년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동해시는 학생이 행복한 명품 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학생, 학부모 및 진로진학 등 학습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은 6월부터 1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추진하며, 모집은 네이버폼에서 오는 17일부터 선착순 사전접수 및 현장접수 등 최신의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해 청소년의 성공적인 미래 비전 설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새롭게 개관하는 청소년센터에서 급변하는 교육정책 등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를 위해 교육분야 명사 등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생 및 학부모에게 우수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이에, 오는 6월 3일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 “남윤곤” 소장이 “고등학생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대입 핵심 포인트”를 주제로 한 “맞춤형 대학교 입시전략”(고등학교대상)을 비롯해,

▲2024∼2025학년도 대입 핵심 이슈 ▲현 입시에 대한 이해와 성공하는 입시 전략 ▲전형별 특징을 파악하고 나에게 맞는 대입 준비하기 등을 내용으로 강연이 진행된다.

또, 9월에는 중학교를 대상으로 EBSi “윤윤구” 입시대표 강사가 “원하는 대학으로 가는 입시의 기술”을 주제로 한 “맞춤형 고등학교 입시전략”과 학생들의 공부 멘토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공부의 신 “강성태” 강사가 나서 “공부를 신나게” 주제로 한 “나만의 맞춤형 학습전략 설계”강연이 진행된다.

이선우 체육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정보부족 등으로 입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동해시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진학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