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진태)는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SNS 홍보에 앞장설 SNS서포터즈를 5월 29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숲과 자연에 관심이 많고 SNS활동이 활발한 분이면 연령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며, 콘텐츠 제작능력, 서포터즈 수료경험, 개인 SNS채널 활용도, 산림엑스포 이해도 등 전반을 평가해 6월 19일 선발 결과를 발표하고, 7월 초 발대식을 거쳐 10월까지 홍보 활동을 펼친다.
이들은 산림엑스포 관련한 콘텐츠로 월 2회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 홍보하고 월 1~2회는 미션 지정을 통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하게 된다.
활동 혜택으로는 매월 활동비 지급(20만원), 팸투어 지원, 단체 티셔츠와 기념품 제공과 함께 조직위원장(김진태 강원도지사) 명의의 수료증을 제공한다. 또한 매월 우수한 실적을 나타낸 서포터즈에게는 추가 보상을 제공하며, 최종 활동 우수자에게는 별도 시상할 계획이다.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김동일 상임부위원장은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산림의 가치를 되돌아보고, 숲과 나무, 자연과 더욱 친밀해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를 주제로, 올해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31일간 강원도세계잼버리수련장을 비롯하여 설악∼금강권을 연결하는 고성, 속초, 인제, 양양에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