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춘천시, 가정의 달 5월 도서관 행사 ‘풍성’

어린이 책축제, 손 편지 쓰기, 소양토요시네마 등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3/04/28 [09:51]

춘천시, 가정의 달 5월 도서관 행사 ‘풍성’

어린이 책축제, 손 편지 쓰기, 소양토요시네마 등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04/28 [09:51]

 

▲ 춘천시청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가정의 달 5월에 다양한 도서관 행사가 쏟아진다.

춘천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독서 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춘천시립도서관에서는 5월 13일부터 31일까지 15일간 ‘어린이 책 축제’를 개최한다.

그림책 공연,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 출판사 체험부스, 반려견 그림책 전시 등 어린이 전문 출판사 12개소를 통한 민‧관 협력 축제다.

본 공연 및 체험행사는 5월 20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사우도서관에서는 가정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손 편지로 마음을 나누는 ‘편지마음을 전하다’, 지난 연도 행사 물품을 활용해 가방을 만드는 ‘커스텀 에코백 만들기’, 주제 도서를 함께 읽고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 꽃풍선을 만드는 ‘꽃을 선물할게’가 진행된다.

이어 소양도서관에서는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영화 상영 프로그램인 ‘5월 가족 특선 소양 토요 시네마’를 준비했다.

5월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베일리 어게인 등 2개 영화를 각각 상영한다.

남산도서관에서는 5월 한 달간 ‘온 가족이 함께하는 溫가족 놀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전래동화 '소가 된 게으름뱅이'를 샌드아트로 표현한 ‘온가족 샌드아트’, 그림책 '마법사 대 마법사'를 통해 스토리텔링과 함께 간단한 마술을 배우는 ‘온 가족 마술놀이’, 김제현 만화작가와 함께 가족 캐리커처를 그려보는 ‘온 가족 캐리커처’가 진행된다.

서면도서관에서도 5월 한 달 동안 소중한 이에게 전할 특별한 선물을 제작하는 문화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프로그램은 서면 금산리 점말촌에서 가족 2인 1팀으로 운영하는 ‘도예마을에서 보내는 손글씨 도자기’ 프로그램과 수예 전문가가 가르치는 ‘널 위한 여름 모자 버킷 햇 만들기’ 등이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서 즐거운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