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홍천군 새로운 추진 위원회 출범 “군정의 완성도 높이는 촉매제 역할 기대”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3/04/27 [15:45]

홍천군 새로운 추진 위원회 출범 “군정의 완성도 높이는 촉매제 역할 기대”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04/27 [15:45]

 

▲ 새로운홍천 추진위원 위촉식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홍천군이 새로운 홍천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자문위원 20명을 위촉했다.

홍천군은 27일 군청 행정 상황실에서 홍천군 새로운 홍천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위촉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개최했다.

위촉식에는 신영재 홍천군수 및 홍천군 새로운 홍천추진위원회 자문위원에 위촉된 전문가 20명을 비롯해 위원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위원회는 배건기(법무법인(유한)바른고문)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위촉식에 이어 용문~홍천간 철도사업 조기착공, 홍천국가 항체클러스터 육성사업 등 민선 8기 군정 주요 시책 현황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자문 위원들은 △관광과 문화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홍천군 기업투자 유치 전략 △홍천 옥수수 이야기△홍천 청년 문화 예술 정책 활성화△군 장병의 관계 인구 유입전략 등 군정 발전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힘차게 도약하는 경제 으뜸도시 홍천이라는 비전으로 출범한 민선8기 첫해에는 홍천군 사상 처음으로 예산 1조원 시대라는 결실을 맺었으며, 올해에는 군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여러 의견을 적극 반영 하고자한다.” 고 말하며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지식을 공유하는 새로운 홍천 추진위원회를 통해 자문위원 분들의 의견을 접목하여 주요 시책 추진과 군정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천군 새로운 홍천추진위원회는 군 발전과 정책 현안에 대한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군정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기 위해 구성됐다.

위원들은 기획·행정, 경제·관광·문화, 농·축산업, 건설 등 홍천군 정책과 관련된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2년간 행정복지(6명), 경제 진흥(8명), 건설 안전(6명) 등 분과 3개로 나눠 활동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