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평창군, '평창군 신규공무원 길라잡이' 책자 제작 배포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5/30 [09:41]

평창군, '평창군 신규공무원 길라잡이' 책자 제작 배포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3/05/30 [09:41]

 

▲ 평창군, '평창군 신규공무원 길라잡이' 책자 제작 배포


[설악타임즈=최삼규 기자] 평창군은 민선8기 업무혁신 추진계획(2023. 2월)에 따라 지난 4월 10명의 직원이 참여하는 업무혁신 동아리를 구성하여 신규 직원들의 공직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평창군 신규공무원 길라잡이’책자를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평창군 신규공무원 길라잡이는 신규로 임용된 직원들에게 공무원으로서 알아야할 기본적인 복무·승진제도는 물론 선배 공무원들의 그간의 공직생활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공직생활의 보람과 성취감을 함께 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책자 구성은 ▲마음가짐, ▲ 나의 성장, ▲ 보수와 수당 등, ▲ 휴가와 근무시간, ▲ 공직적응 노하우 총 5편(45페이지)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군은 업무혁신 동아리를 통해 신규 직원들이 어려워하는 분야의 서식·매뉴얼을 제공하기 위한 유형별 보고서 작성 매뉴얼, 자치법규 추진절차 매뉴얼, 보도자료 작성 매뉴얼 등을 올해 하반기 중 순차적으로 제작·배포할 예정이며, 매년 시대변화에 맞춰 개정판을 직원들에게 배포하여 업무 적응성 및 효율적 조직운영을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평창군은 한발 더 나아가 직원 업무 경감을 위해 지난 4월 본격 시행한 평창군 업무혁신 5대 중점 추진과제 정착은 물론 직원 개인의 MBTI, 적성, 보유역량 등을 고려하여 보직경로(전보인사)에 반영하는 평창형 경력개발제도와 연계하여 추진함으로써 직원 전문성 강화와 체감형 업무혁신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신규공무원 조직적응을 위한 이번 책자 제작은 평창군 업무혁신을 위해 작지만 의미있는 시작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조직문화 체질 개선과 직원 업무편의를 위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시도를 통해 신규 직원들의 조직이탈을 방지하고 일하고 싶은 조직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