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강원도 인구소멸 대응 대책 회의개최

분야별(12대 분야) 핵심과제 및 생활인구 유입 방안 등 토론

차민철 기자 | 기사입력 2023/05/29 [14:55]

강원도 인구소멸 대응 대책 회의개최

분야별(12대 분야) 핵심과제 및 생활인구 유입 방안 등 토론

차민철 기자 | 입력 : 2023/05/29 [14:55]

 

▲ 강원도 인구소멸 대응 대책 회의개최


[설악타임즈=최삼규 기자] 강원도는 5. 30 10:00, 도청 신관 소회의실에서 행정부지사 주재“강원도 인구소멸 대응 대책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지난 2월 첫 회의를 시작하여 매달 개최하고 있으며, 저출산·고령화 등 급격한 인구변화에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인구소멸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회의를 통해 도에서 추진한 정책이 인구감소 대응에 실효적이었는지 분야별로 분류하여 분석하고, 기존 추진사업은 고도화하고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회의에는 보다 구체적이고 획기적인 대응책 마련을 위해 실국 구분 없이 인구정책을 12대 분야로 분류하여 다각도의 해법 마련을 위하여 심도 있게 논의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회의를 통하여 실효성 있는 대책을 발굴하고 발굴된 대책이 사업화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6월부터는 이 회의와 병행하여 도, 시군, 도교육청, 민간 등이 참여하는 ‘인구소멸 대응 거버넌스’체계도 운영하여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도 함께 수렴해 나갈 계획이다.

김명선 강원도 행정부지사는“인구소멸 위기 현실화 시점임을 감안하여 이에 대비한 과감하고 공격적인 특단의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라며 “그동안 추진한 정책이 인구감소 대응에 실효적이었는지 분야별로 분류하여 분석해보고‘인구소멸 대응 거버넌스’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종합대책을 마련해 나갈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