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양양군, 취약계층 유·청소년 대상 2024년도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3/04 [19:11]

양양군, 취약계층 유·청소년 대상 2024년도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4/03/04 [19:11]

▲ 양양군청

 

양양군은 취약계층 가정 유·청소년의 스포츠 활동 지원을 위한 ‘2024년도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군에 거주하는 5세 이상부터 18세 이하이며,'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보호 가구, 경찰청 추천 학교·가정·성폭력 등 범죄피해가정 유·청소년이다.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 사업은 저소득층 유·청소년에게 스포츠 참여기회를 제공하여 소득에 관계없이 평등한 스포츠 참여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사회통합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선정기준은 누적 이용기간, 수급자격, 소득, 범죄피해 여부 등을 종합 고려하여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대상자는 스포츠강좌 수강료로 월 10만원 범위에서 올해 12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용방법은 발급되는 전용카드로 스포츠강좌 이용권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후 온라인으로 결제하면 된다. 

 

군은 양양 지역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용가능 시설은 ‘24년 2월 기준 태권도와 합기도 체육관 등 총 4개소이며, 추가 사용 가능 시설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을 통해 지역 취약계층 유·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방법은 스포츠강좌 이용권 홈페이지 또는 양양군청 교육체육과(양양군 평생학습관)로 방문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모집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