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고성군, 20일 ‘송지호 꿈 나눔 주민활력센터 건립공사 설계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4/02/22 [18:46]

고성군, 20일 ‘송지호 꿈 나눔 주민활력센터 건립공사 설계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4/02/22 [18:46]

▲ 고성군, 송지호 꿈 나눔 주민활력센터 건립공사 설계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고성군은 2월 20일 해양심층수산업진흥원 회의실에서 설계용역을 추진하고 있는 ㈜형제케이종합건축사사무소, 전문가 자문위원, 관계 공무원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지호 꿈나눔 주민활력센터 건립공사 설계용역 최종 성과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최종보고회에서는 △ 고품격 인테리어 △ 효율적인 공간 활용 △ 대형 주차장 확대 등 다양한 내용과 아이디어 등이 논의됐다.

 

군은 송지호 꿈나눔 주민활력센터는 2023년도 죽왕면의 생활복지, 문화복지가 간절했던 지역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으로 마을 주민들 간 소통·공유 및 교류를 위한 문화공간을 확보하여 인구 감소와 노령화, 지역경제 침체 대응과 더불어 귀농어·귀촌 유입으로 이어져 젊고 활기찬 지역사회 기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송지호 꿈나눔 주민활력센터는 문화센터, 체력단련실, 다목적실, 프로그램실, 주민자치 교육실 등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남녀노소가 이용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설계되었다.

 

센터는 죽왕면 오호리 산39-13번지 일원에 건립 예정이며 연면적 1,788㎡(지하3층) 규모로 오는 2025년 12월 준공될 예정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고성군은 건강, 교육, 문화 등의 혜택에서 제외된 죽왕면 지역주민의 정주의식과 복지증진을 위해 주민활력센터 건립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