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12월 12일 오후 2시, 오션 투유 리조트에서 주민자치 정보공유 및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 운영으로 읍면 간 협력·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23년 고성군 주민자치 합동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찬회는 고성군 주민자치 협의회(회장 김병남)의 주관으로 기관·단체장 및 주민자치 위원,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행사, 주민자치 아카데미, 개회식, 작품전시회, 동아리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우선 식전 행사로 5개 읍면 주민자치 활동 동영상을 감상하였고, 이어서 아름다운 공동체 만들기 조정호 대표의 ‘주민자치회 변화혁신’에 대한 주제로 주민자치 아카데미가 진행되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주민자치회 합동 연찬회는 5개 읍면 주민자치 위원들이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치활동과 프로그램을 발굴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개회식에서는 주민자치 및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 기여자에게 군수 및 군 의장 포상이 각각 수여되었으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홍보를 위한 주민자치센터 작품전시와 동아리 경연대회가 열렸다.
동아리 경연대회에서는 간성읍 난타, 거진읍 사물놀이공연, 현내면 고고장구, 죽왕면 가요, 토성면 요가팀이 참가하여 즐거운 공연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