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민원응대 친절실천 다짐 결의대회' 추진

안하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1/06 [17:35]

속초시,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민원응대 친절실천 다짐 결의대회' 추진

안하영 기자 | 입력 : 2023/11/06 [17:35]

▲ 속초시,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민원응대 친절실천 다짐 결의대회' 추진



속초시가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올해를 ‘시민중심의 민원응대 친절 원년의 해’로 삼고 6일 전 직원이 참여하는 ‘민원응대 친절실천 다짐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번 결의대회에서는 민원담당 부서 공무원을 중심으로 ‘친절한 미소가 아름다운 이곳은 속초시청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친절 실천 결의문 낭독, 부서방문 친절실천 홍보 및 간부공무원이 먼저 모범을 보이는 친절 퍼포먼스를 통해 친절실천 참여를 호소했다.

 

또한, 대회에는 본청과 동 주민센터에서 근무하는 공직자들이 민원 업무를 처리할 때 민원인에 친절하게 응대하고, 공정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하여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민원담당 공직자뿐만 아니라 공무직 직원을 포함한 전 직원이 결의에 참여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앞장서서 실천하는 친절 분위기가 공직 사회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인 속초시 전체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환경 속에서 형식적인 친절에서 벗어나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응대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결의대회는 지난 10월 20일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친절 민원 응대를 위하여 간부공무원이 앞장선 ‘친절실천 캠페인’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