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어르신들의 편의성 향상 위한...95개 전체 '경로당 입식가구 지원 사업' 완료

안하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0/10 [16:55]

속초시, 어르신들의 편의성 향상 위한...95개 전체 '경로당 입식가구 지원 사업' 완료

안하영 기자 | 입력 : 2023/10/10 [16:55]

▲ 속초시, 어르신들의 편의성 향상 위한...95개 전체 '경로당 입식가구 지원 사업' 완료



속초시가 경로당 어르신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95개 전체 경로당에 식탁‧의자세트 등 입식가구 지원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경로당 입식 문화 조성 사업은 좌식 생활로 불편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의 의견을 청취한 것으로 경로당 내 이용 불편 환경 등을 개선하기 위해 예산 3억 원을 들여 추진됐다.

 

속초시는 경로당 내 여가생활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해 식탁‧의자세트 외에도 경로당 이용 규모 및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지원 품목을 다양화하여 안마의자, 소파, 테이블 등을 추가 지원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사랑방 역할뿐 아니라 여가 프로그램 운영 등 노인 여가 복지의 중심 공간이다.”라며, “전 경로당에 입식 문화 환경 조성을 완료해 건강과 행복을 찾아드리고, 경로당 이용 활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속초자이경로당 노인회장은 “식탁에 다 같이 모여 식사도 하고, 관절‧허리질환으로 고생하는 회원들도 경로당 소파에 편히 앉아 담소도 나눌 수 있어 너무 좋다.”라며 경로당 여건을 개선해 준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