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양양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포상제 우수운영기관 선정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2/11/17 [10:11]

양양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포상제 우수운영기관 선정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2/11/17 [10:11]

양양군 청소년수련관이'청소년포상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11월 18일 원주 호텔인터불고에서 진행되는 2022 강원도 청소년포상제 포상식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한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7세~15세의 청소년들이 친구들과 함께 ‘자기개발’, ‘신체활동’, ‘봉사활동’, ‘탐험활동’에 참여하여 청소년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며, 자기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성장해가는 프로그램이다.

양양군 청소년수련관은 2016년부터'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재능을 발견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해 나가고 있다.

청소년 자기도전포상제 프로그램은 동장·은장·금장 운영 단계를 두고 있는데, 양양군청소년수련관은 2022년 한 해 동안 ‘동장’ 2개 프로그램과 ‘금장’ 1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장'프로그램으로는 △환경정화 봉사활동 △유도・음악줄넘기 신체단련활동 △요리 자기개발활동 △삼척 환선굴 동굴탐험활동이 운영되고 있으며,'금장'프로그램은 △환경정화 봉사활동 △태권도 신체단련활동 △목공 자기개발활동 △삼척 환선굴 동굴탐험활동 등이 운영 중이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새로운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양양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