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고성군, 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인 안전점검 실시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3/03/02 [06:16]

고성군, 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인 안전점검 실시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3/03/02 [06:16]


고성군이 개학기를 맞아 관내 초등학교 등 주변 안전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3월 2일 ~ 3월 17일까지 3주간 분야별 자체 점검반을 편성하여 관내 초등학교 등 주변 보호구역을 대상으로 개학기 학생 안전 위해요인 사전 제거와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불법 광고물, 제품안전 등 5대 분야에 대해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우선, 교통안전 분야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과속 등 교통 법규 위반 단속,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띠 착용 및 보호자 탑승 의무 등 안전 수칙 위반 여부를 단속하고, 등하교 시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홍보 및 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유해환경 분야에서는 학교 정화구역(학교경계부터 200m)과 주변지역 유해업소 청소년 출입여부, 불건전 광고 및 청소년 대상 불법 판매 행위 등을 단속하고, 적발업소에 대한 행정처분 등 후속조치도 취할 예정이다.

아울러 식품안전 분야에서는 학교 급식소,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등 시설 위생관리 사항을 점검하고, 불법 광고물 분야에서는 어린이 보호구역,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노후 광고물 점검 및 불법 옥외 광고물을 중점적으로 단속하고 현장정비를 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제품분야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판매하는 어린이 제품 유통을 집중 점검하게 된다.

김상준 안전교통과장은 “개학기 안전점검과 단속으로 학교 주변의 위해요인을 정비하여 아이들의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고성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