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해양심층수산업 고성진흥원 연구개발사업, 지식재산권 활성화(기술이전) 추진

차민철 기자 | 기사입력 2023/03/09 [06:18]

해양심층수산업 고성진흥원 연구개발사업, 지식재산권 활성화(기술이전) 추진

차민철 기자 | 입력 : 2023/03/09 [06:18]


해양심층수산업 고성진흥원은 2022년도 고성 해양심층수 연구개발사업의 결과물인 ’지식재산권의 활성화‘를 추진한다.

고성진흥원에서는 해양심층수 연구개발사업 결과물인 해양심층수 콤부차(Kombucha)의 지식재산권(특허2건)에 대한 기술이전 대상 기업의 공개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양심층수를 이용한 식음료 연구개발사업'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김도만 교수)과 고성진흥원이 협업하여 국내 최초로 해양심층수를 콤부차에 적용한 제품으로 기존의 정수로 만든 콤부차에 비해 항산화력, 폴리페놀, 항염 및 다이어트 기능이 뛰어났으며, 미백효과까지 있어 앞으로의 활용이 기대된다.

'해양심층수를 이용한 식음료 연구개발사업' 결과물인 해양심층수 콤부차 지식재산권인 “해양심층수를 이용한 콤부차 및 그 제조방법” 및 “고미네랄수를 이용한 발효음료의 제조방법”의 통상실시권을 5년간 국내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지식재산권관련 기술이전 기업모집은 3. 2.(목)부터 3. 31.(금)까지 약 한 달 동안 해양심층수산업 진흥원 및 유관기관의 홈페이지에 공고된다.

해양심층수산업 고성진흥원은 “해양심층수 기반 기능성발효 음료에 관심 있는 많은 기업의 지원을 바라며, 금년에도 계속해서 5개의 해양심층수 세부 연구개발사업(바이오뱅크, 종균개발, 식음료, 농업소재 및 콤부차 분말제제개발)을 통하여 해양심층수 관련 기초연구뿐만 아니라 산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다수의 제품들을 개발할 예정이고, 이를 지식재산권으로 등록하고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에게 기술이전을 진행하여 해양심층수산업의 저변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 고성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