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고성군, 2023년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추진

차민철 기자 | 기사입력 2023/06/16 [06:07]

고성군, 2023년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추진

차민철 기자 | 입력 : 2023/06/16 [06:07]


고성군은 2023년도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를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추진한다.

올해 여름철 안전관리 대책 기간은 6월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이며,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에 대한 종합적인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시행함으로써 한발 앞선 대응 및 홍보를 통해 여름철 물놀이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3월 14일부터 3월 31일까지 사전구축 및 대비 기간을 가졌다.

군은 물놀이 관리지역인 해수욕장, 마을관리 휴양지 32개소와 물놀이 위험구역으로 지정된 지역 등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하여 이를 통해 훼손 정도가 심한 안전시설은 폐기, 사용 가능 시설은 물놀이객 및 안전요원 등이 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재배치하고, 과거 인명피해 발생지역은 출입 통제 및 접근금지 방안을 강구하는 한편, 물놀이 위험구역 및 안전 사각지대에 경고표지판과 부표를 설치하는 등 7월 14일까지 안전사고 우려 지역의 안전시설을 정비·확충할 예정이다.

또한 물놀이 안전사고 비상체제 기간 동안 안전관리 구축을 위한 전담 T/F팀을 구성하여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행동 및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각종 추진상황 관리 및 유관기관 간 협조체제를 유지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안전한 물놀이 캠페인 행사를 추진하여 6월부터 8월까지 해수욕장 개장, 각종 축제 행사 시 물놀이 사고 예방캠페인 추진 및 안전 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장회의 및 각종 회의 시 주민교육을 실시하고, 마을 방송 및 전광판 등을 이용한 물놀이 홍보내용을 수시로 방송할 계획이다.

김상준 안전교통과장은 “올해는 일상 회복과 동시에 외부 활동이 많아져 고성군을 찾는 피서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철저한 대비로 인명피해 예방에 힘쓰겠다.”라며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도 물놀이 시 구명조끼 착용, 다이빙 금지, 음주 후 수영 금지 등 안전 수칙을 준수하여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고성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