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2기 발대식 개최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2/10/05 [10:37]

속초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2기 발대식 개최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2/10/05 [10:37]

속초시가 여성친화도시 조성 확산을 위해 10월 5일 대회의실에서 '속초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2기'발대식을 개최했다.

속초시는 지난 8월 시 홈페이지 공개모집을 통해 시민참여단 25명을 선정했으며, 시민참여단의 정책 참여 역량 강화와 시민의 눈으로 바라보는 참신한 정책 제안 등을 수렴하기 위하여 행사를 마련했다.

발대식은 이병선 속초시장과 시민참여단 25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참여단 1기 활동사항 소개와 위촉장 수여, 다짐문 낭독을 진행했으며,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소속 허목화 연구위원을 초빙하여 여성친화도시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시민참여단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가족친화팀, 안전증진팀, 여성참여팀 등 3개 팀으로 나뉘어 일상생활 속에서 느꼈던 성별 불균형 요소와 불편함을 개선하고 돌봄과 안전이 구현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시민활동가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로 속초시는 금년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을 목표로 다양한 여성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상희 가족지원과장은 “지역 특성에 기반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서는 속초시민이 주도하는 성평등 정책이 필수적인 요소이며,
자발적인 정책 참여 분위기의 확산을 위하여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여러분들의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속초시]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