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제57회 설악문화제'설악로데오거리 행사 성료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2/10/10 [15:57]

속초시,'제57회 설악문화제'설악로데오거리 행사 성료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2/10/10 [15:57]


코로나19를 극복하고 4년 만에 열린 ‘제57회 설악문화제’ 설악로데오거리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축제는 속초시가 주최하고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해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속초시 설악로데오거리 일대를 중심으로 열린 이번 설악로데오거리 행사에는 12만 명이 넘는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며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을 이뤄냈다.

설악산 소공원 내 산신제단에서 산신제례인 ‘설악소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거리 퍼레이드와 개막식 및 미스&미스터 트로트 콘서트, 속초 시민가요제 ‘나도 가수다’, ‘한궁대회’ 외에도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지역 시민들의 특색 있는 교류와 체험 부스로 운영됐다. 시민이 직접 만드는 이번 축제의 취지와 걸맞게 주행사장인 설악로데오거리에서는 시민들과 지역의 문화예술 관계자 등이 운영하는 체험부스, 한마음 색소폰 동호회, 청소년 밴드 등의 버스킹 공연이 펼쳐져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설악문화제의 하이라이트는 총 30팀이 참가한 설악로데오거리 퍼레이드로 총 5회에 걸쳐 국내외 초청팀과 속초어린이집연합회, 속초시 8개 동 주민자치위원회, 역대 속초시 문화상 및 자랑스러운 시민상 수상자 등 30여 팀이 넘는 다양한 시민 그룹이 참여하여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자아냈다.

축제 기간 동안 속초지역 최초의 미술 판매 장터인 속초아트페어와 연계한 설악문화제 특별전'굿-LUCK'과 청년몰 갯배St 속초비어페스타가 함께 열려 설악문화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설악로데오거리 행사에 이어 이번 주말 10월 15일과 16일에는 ‘제57회 설악문화제’의 설악권 행사가 펼쳐진다. 주말 이틀 간, 설악동 B, C지구에서는 설악동 프리마켓 및 버스킹 공연이 열리며, 15일에는 설악산 등반대회인 '달마! 능선길 걷기'가 열린다. ‘달마, 능선길 걷기’ 대회의 경우 사전접수를 통해 선착순 500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관련 세부사항은 설악 산악연맹에 문의하면 된다.

이병선 재단 이사장은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즐겨주신 덕분에 제57회 설악문화제 설악로데오거리 행사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축제로서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특히 내년에는 속초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는 만큼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속초시]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