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제1회 갯배평화예술아카데미 개최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2/11/10 [10:03]

속초시, 제1회 갯배평화예술아카데미 개최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2/11/10 [10:03]


속초 실향민 문화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갯배의 가치를 조명하는 ‘제1회 갯배 평화예술아카데미’ 가 오는 11월 12일과 13일 아트플랫폼 갯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속초 실향민 문화의 인문성과 예술성을 결합할 수 있는 토대 마련을 위해 준비했으며, 첫 날인 12일에는 실향민 연극과 지역문화의 관점을 발견할 수 있는 故 이반작가의 희곡 '그날, 그날에'를 연출한 변유정 연출가가 연출일기 형식으로 희곡을 무대화하는 과정을 들려준다. 또한, 실향민 연극 대본 함께 읽기, 연극 '그날, 그날에' 중요 장면 다시 보기 등을 통해 이반 희곡의 세계를 총체적으로 만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둘째 날인 13일에는 지난 2020년 '갯배이야기'를 발간한 엄경선 작가가 갯배를 비롯한 속초 실향민 문화에 대한 이야기와 김인섭 고성문화재단 사무국장이 평화학의 관점에서 갯배의 장소성과 갯배예술제 발전방안을 설명하여 속초와 평화문화의 관점에서 갯배의 가치를 들여다볼 수 있다.

강원민예총 속초지부는 이번 행사를 갯배예술제와 실향민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행사로 실향민예술을 평화의 관점에서 재해석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이번에 나온 이야기를 토대로 2023년 갯배예술제를 준비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강원도 속초시]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