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모집 나서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2/12/05 [10:04]

속초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모집 나서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2/12/05 [10:04]

속초시가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관련 특색 있는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에 나선다.

시는 지난 11월 18일 총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속초시 답례품선정위원회를 열어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에게 제공할 16종의 답례품목을 선정함에 따라 품목별 우수 공급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12월 2일부터 12일까지 공개모집을 추진하며 신청‧접수는 7일부터 12일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속초시 답례품 선정위원회에서 선정한 답례 품목을 생산·제조하는 속초시 관내 사업체로서, 속초시에 생산기반을 두고 물품을 생산·제조하며 보관·상품화·배송·품질관리가 가능한 업체이다.

위원회에서 선정된 답례 품목은 간편 조리식품, 건어물, 과자‧빵류, 농·수산물(가공품 포함), 닭강정, 붉은대게 가공품, 수공예 기념품, 순대류, 젓갈류, 유탕제품, 주류, 체험 상품권, 화장품 등으로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속초시 지역발전전략과(639-3711, 2032)로 문의하면 된다.

속초시는 신청된 업체를 대상으로 정량평가와 답례품 선정위원회의 정성평가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를 원하는 지자체에 주소를 두지 않은 개인이 연간 500만 원 이내에서 기부를 하면 지자체는 기부금으로 주민복리 증진 등 지역 살리기 사업에 활용하는 제도로서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의 30% 상당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답례품을 제공하는 공급업체엔 지역특산품 홍보뿐 아니라 함께 판로 개척 등 선순환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역 내 우수한 업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속초시]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