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양양군 청소년동아리,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대회 수상

청소년동아리 ‘다다르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수상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4/11/15 [10:44]

양양군 청소년동아리,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대회 수상

청소년동아리 ‘다다르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수상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4/11/15 [10:44]

 

▲ 양양군 청소년동아리,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대회 수상


[설악타임즈=지남호 기자] 양양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 ‘다다르고’가 11월 15일 오후 2시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열리는 ‘2024년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및 우수활동대회’ 시상식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한다.

‘2024년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및 우수활동대회’는 여성가족부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여, 지역사회와 공공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우수 청소년과 지도자를 선발하고 청소년자원봉사 및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대회 시상은 여성가족부장관상,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상,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장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심사 기준이 되는 활동기간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1년간으로, 활동영역은 청소년 자원봉사활동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형태의 모든 청소년활동(문화, 복지 및 상담, 모험 및 수련, 자치 및 참여, 환경보존, 리더십, 직업체험, 국제교류 등)이다.

수상의 주인공인 청소년동아리 ‘다다르고’는 ‘우리 모두 다 높이까지 다다를 수 있다’라는 의미로, 18명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공동체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양양군 청소년문화 활동 활성화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활동으로는 초등학생 무지개놀이터 프로그램 지원 활동, 지역 플로깅 및 유해환경 예방 캠페인, 지역 요양원 방문 및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한 청소년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

한 ‘다다르고’ 동아리 소속 학생은 “다다르고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고, 친구들과 소통하며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과정이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공동체 형성을 돕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양양군청소년수련관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기반으로 양양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청소년시설로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