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양양군-강원도립대학교, 19일부터 평생직업교육 수강생 240명 모집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8/16 [17:21]

양양군-강원도립대학교, 19일부터 평생직업교육 수강생 240명 모집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4/08/16 [17:21]

▲ 양양군·강원도립대학교 평생직업교육 수강생 모집

 

양양군이 강원도립대학교와 함께 지역 특색에 맞는 인재양성과 평생교육 증진을 위해 19일부터 23일까지 평생직업교육 수강생 24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생직업교육은 HiVE사업의 일환으로 양양군-고성군-강원도립대학교가 함께 추진하는 직업프로그램으로, 지방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이 협력해 지역소멸 등 위기 대응과 함께 지역특화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대학-산업이 상생하며 지역 내 현안 해결 프로그램 수행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교육부 지원 사업이다.

 

군은 “올해 평생직업교육은 지역특화분야 8개 교육, 일반분야 13개 교육으로 모두 21개 교육에 240명을 모집하고, 교육기간은 9월부터 최대 11월까지로 수업시간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다”라면서 특히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파크골프 심판지도자과정, 패들보드 SUP 강사과정, 동력수력레저기구 자격과정, 선박용 장비 수리인증과정 등을 통해 지역특화 강사 활동 및 해양레저 분야를 강화함으로써 수강생들의 수강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지역특화 분야 프로그램은 파크골프 심판 지도자과정, 커피바리스타(1급)자격과정, 제빵기능사 자격과정, 와인 소믈리에 자격과정, 선박용 장비 수리 인증과정, 동력수상레저기구 자격과정, 소형선박조종사 자격과정, 패들보드 SUP 강사과정 등이 있다. ▲일반분야 프로그램은 조경기능사 자격증반(실기),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반, 소형 굴삭기 운전반, 치매인지놀이지도사과정, 자세교정운동지도사 양성과정, 걷기운동지도자양성과정(1급),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웃음치료사 전문가 양성과정, 포장아트 전문가 양성과정, 가죽공예 전문가 양성과정, 아로마 2급 전문관리사 양성과정,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독서코칭지도사 양성과정이 마련되었다.

 

양양군은 “강원도립대학교와 함께 지역특화분야에 맞춰 지역 정주 인재 양성에 주력하여 교육-취업-지역 정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라면서 “올 상반기에는 5월부터 8월까지 수강생 307명을 대상으로 23개 과정이 진행됐다”고 전했다. 

 

교육별 7만원에서 15만원의 보증금이 필요하며, 80% 이상 출석하는 경우 이수자에 대해 보증금이 환급된다. 특히 수업 종료 후 수기공모전 등을 통한 우수 수료자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정원이 초과된 과목은 27일 별도 추첨을 통해 선발하고, 미달과목은 선착순 추가접수를 통해 교육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평생직업교육 추진 관계자는 “올해 평생직업교육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면서 “주민들의 평생학습과 취업을 통한 지역 정주율 향상을 위해 지역 특색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강신청은 양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양양군 및 양양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강원도립대학교 HiVE센터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참조 후 신청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양양군 평생학습관 1층에 방문·신청하거나, 전화(강원도립대학교 HiVE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