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강원도청 농정국-강원농협 농촌일손돕기 추진

범도민 일손돕기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한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5/15 [11:01]

강원도청 농정국-강원농협 농촌일손돕기 추진

범도민 일손돕기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한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3/05/15 [11:01]

 

▲ 농촌일손돕기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강원도(농정국)는 5월 15일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일손돕기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농협강원지역본부와 협업하여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했다.

김진휘 농정국장 및 김용욱 농협강원지역본부장은 농정국, 농협강원지역본부 28명의 임직원과 함께 강릉 송정동 농가를 방문, 감자수확, 토마토 순 정리 등 농작업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영농현장의 애로사항 청취하며 농업인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날 일손을 지원받은 농가(조병주)는 “농번기 일손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도와 강원농협 직원분들이 도와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앞으로 강원도는 농촌 일손돕기 집중기간(농번기 5~6월, 수확기 9~10월)을 정하고 도·시군 공무원, 유관기관, 군부대, 대학생 등 민·관·군 협업을 통해 지속적인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김용욱 본부장은“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업·농촌의 일손부족 심화와 산불 및 강풍 등의 재해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이라며“강원농협은 강원도와 합심하여 범도민 일손돕기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김진휘 농정국장은“금번 봉사활동이 지친 농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보탬이 되기를 희망하며, 공공기관, 개인, 단체 등 범도민 농촌일손돕기 릴레이에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