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고성군, 출생축하금 20만원 지원 등 저출생 극복 위한 사업 추진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3/06 [17:47]

고성군, 출생축하금 20만원 지원 등 저출생 극복 위한 사업 추진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4/03/06 [17:47]

▲ 고성군청

 

고성군은 중앙새마을금고와 함께 지역 저출생 극복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규 출생가정에 출생축하금 지원하기 위한 협약을 3월 6일 15시에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함명준 고성군수, 한상기 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8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협약으로 중앙새마을금고에서는 고성군 내 출생아 명의의 ‘My 꿈모아 자유적금’ 개설 시 출생축하금으로 20만 원을 지원해주고, 고성군에서는 홈페이지 홍보물 등록 등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라면서 “지원금은 사업 신청 후 매월 2회(15일, 말일) 중앙새마을금고에서 대상자 확인 및 심사 후 3일 이내에 지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지원 대상은 고성군에 출생신고를 한 가정 중 신청일 기준 출생일로부터 1년이 지나지 않은 가정이며, 자녀 기본증명서(상세), 가족관계증명서(자녀 기준), 친권자신분증, 도장(신청인 또는 자녀)을 준비해 중앙새마을금고 고성지점, 속초시 본점·부영지점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출생축하금 지원은 저출산 문제의 극복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공동 대응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저출산 문제에 대해 고성군 지자체의 단독적인 접근보다는 여러 기관과의 상호연계 협력을 통해 해결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