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고성군, 관내 평생교육 강사 양성 위한 '고성군 평생학습 디딤돌 프로젝트' 운영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16:41]

고성군, 관내 평생교육 강사 양성 위한 '고성군 평생학습 디딤돌 프로젝트' 운영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4/08/09 [16:41]

▲ 포스터

 

고성군이 지난 6월, 강원 인재 육성 평생교육진흥원(이하 인평원) 공모사업인 ‘2024년 지역문제 해결형 평생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고성군 평생학습 디딤돌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은 강사 역량 강화교육을 통해 고성군 평생교육 현장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고성군에서 활동할 인문·교양 분야의 강사를 양성하고자 기획된 자격증 과정으로 8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휴먼 북 라이브러리(글쓰기 지도사 자격 과정), 나도 이야기꾼(스토리텔링 지도사 자격 과정), 맥락으로 만나는 한국사(역사논술 지도사 자격 과정)로 구성되어 있다.

 

진행되는 3개의 자격 과정은 수강료와 교재비는 전액 무료이며, 과정 수료 후 자격증 발급비(52,000원)만 본인이 부담하면 된다. 수강생 모집은 12일(월)부터 시작되며, 각 과정당 20명(총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2024년 지역문제 해결형 평생교육 지원사업이 공모사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고성군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인재가 많이 양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관심 있는 분야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청은 고성군청 누리집 통합 예약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