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에 거주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60명으로, 신청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다. 신청 대상은 본인 또는 부모(세대주)가 공고일 현재 고성군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대학생으로, 휴학생도 신청 대상에 포함된다. 1가정 1자녀 선발이 원칙이며, 국민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인(부모), 차상위계층이 우선 선발된다.
접수 결과 정원 초과 지역의 경우에는 7월 초에 공개 추첨할 예정이며, 신청 학생이나 학부모 모두 추첨이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들은 여름 해수욕장 운영 기간 중인 7월 15일(월)부터 8월 14일까지 해수욕장 25개소와 마을 관리 휴양지 및 관광시설 10개소에 배치되어 해수욕장 관리와 관광지 안내 등의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이수원 총무행정관은 “대학생들이 아르바이트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사회생활을 경험할 수 있고 적지만 스스로 학비를 마련하는 기회인만큼 이번을 계기로 군정을 이해하고 경제적 자립심을 키우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 방법은 신청서 및 주민등록등본, 재학(휴학)증명서를 지참하여 총무행정관 총무행정팀으로 방문 접수(대리접수 가능)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