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전국 흐리고 '가을비', 강원영동 최대 100mm

안하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9/14 [12:48]

전국 흐리고 '가을비', 강원영동 최대 100mm

안하영 기자 | 입력 : 2023/09/14 [12:48]

 

목요일인 14일 전국이 흐리고  곳곳에서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강원영동과 남부지방,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오후부터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또한, 경기남부와 강원영서중부는 오늘 새벽까지 대부분 그치겠고 강원영서남부와 충청권북부는 오전까지, 충청권남부는 오후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밤에 다시 비가 차차 확대되어, 내일과 모레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가 오겠다. 

 

오늘부터 모레 사이 강원도는 가끔 비가 오겠고, 특히 내일 강원영동에는 강하고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강원영동에는 가끔 비가 오겠으나,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고, 강원영서중부는 새벽까지, 강원영서남부는 오전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내일 강원영동은 시간당 20~30mm 내외의 강하고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모레까지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강원산지에는 낮은 구름대 영향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매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골짜기 주변에 있는 교량과 도로, 주요 고갯길에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터널입.출구 간 시정이 급격히 달라질 수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동해중부해상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부터 강원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특히, 너울 발생 시 1.5m 내외의 물결에서도 해안가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고,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며, 오늘 낮최고기온은 강원내륙 26~29도, 강원산지 19~21도, 강원동해안 23~25도가 되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