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장마 잠시 주춤...내륙 무더위속 소나기

안하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6/28 [12:11]

장마 잠시 주춤...내륙 무더위속 소나기

안하영 기자 | 입력 : 2023/06/28 [12:11]

 



수요일일 28일 오전에 전라권에 호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전라권과 충남서해안의 섬 지역을 중심으로 시간당 10~20mm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낮 기온은 30도 이상으로 오르겠고, 습도가 높아 최고체감온도는 31도 이상으로 더 높아 무덥겠다.

 

특히, 폭염특보가 발효된 일부 강원남부동해안(삼척평지)은 오늘까지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올라 매우 무덥겠으니, 폭염영향예보를 참고하여 피해 없도록 대비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강원내륙 28~30도, 강원산지(대관령, 태백) 27~28도, 강원동해안 29~32도가 되겠다.

 

대기불안정으로 오늘 오후까지 강원영서에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일부 지역에 싸락우박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산둥반도 부근에서 발달하는 저기압과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내일 새벽부터 강원영서에 비가 시작되어 낮에는 강원도 대부분의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강원영서는 모레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또한, 내일과 모레는 강원도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은 오늘보다 조금 낮아지겠으나, 밤사이 기온이 오늘보다 조금 높아 일부 지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아침부터 모레 사이에 강원도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강원산지는 당분간 낮은 구름대의 영향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매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또한, 모레까지 강원도 대부분 지역에 정체전선 영향으로 내리는 비와 대기불안정에 의한 소나기가 내리면서 피해가 우려되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계곡이나 하천의 상류에 내리는 비로 인해 하류에서 갑자기 물이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 자제

- 하천변 산책로 또는 지하차도 등 이용 시 고립될 수 있으며, 저지대 침수와 하천 범람, 급류에 각별히 유의

- 농경지 침수와 농수로 범람, 급류에 유의

- 하수도와 우수관, 배수구 등에서 물이 역류할 가능성에 대비

- 공사장, 비탈면, 옹벽, 축대 붕괴와 산사태 가능성이 높음

- 침수지역 감전사고와 자동차 시동 꺼짐에 유의

- 돌풍과 천둥.번개로 인한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

-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 있겠으니, 교통안전 유의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