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인제군, 6월~8월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총력... '여름철 물놀이안전관리대책기간' 운영

최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5/30 [15:16]

인제군, 6월~8월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총력... '여름철 물놀이안전관리대책기간' 운영

최삼규 기자 | 입력 : 2023/05/30 [15:16]

▲ 인제군, 6월~8월 '여름철 물놀이안전관리대책기간' 운영



인제군이 오는 6월부터 8월말까지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을 운영한다.

 

인제군은 올해 상반기 물놀이 안전사고 취약지를 사전점검하고 관리 인력을 배치하는 등 사고예방을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물놀이지역 전수조사를 실시, 물놀이 관리지역 30개소를 지정하고 위험표지판, 인명구조함, 구명환, 구명조끼 등 시설과 장비를 정비했다.

 

또 상주 안전관리 요원 60명을 채용해 물놀이 지역 당 2명씩 배치할 계획이다. 선발된 요원들은 3개월간 물놀이 감시, 물놀이 안전사고 취약지 순찰,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 시 긴급구조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안전관리요원의 근무지 배치 전 사고대응능력 확보를 위해 구명장비 사용요령 및 심폐소생술, 기본응급처리법 등 사전교육을 마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범균 안전교통과 안전담당은 “올해는 일상 회복과 함께 외부활동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물놀이 지역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해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인제군은 대책기간 물놀이 상황관리반을 편성하여 물놀이 지역 안전사고 발생에 상시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물놀이객이 많아지는 6월말부터는 물놀이 관리지역에 구명조끼 무료대여소를 운영하고, 인제군 자율방재단, 내설악산악구조대, 용대산악구조대 등 민간구조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순찰 및 계도 등 활동을 집중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