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강원도교육청 산학겸임교사, ‘교수·학습·평가’ 전문가 되자!

“직업계고등학교 산학겸임교사 역량강화 연수의 장이 열리다”

지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5/22 [10:37]

강원도교육청 산학겸임교사, ‘교수·학습·평가’ 전문가 되자!

“직업계고등학교 산학겸임교사 역량강화 연수의 장이 열리다”

지남호 기자 | 입력 : 2023/05/22 [10:37]

 

▲ 강원도교육청 산학겸임교사, ‘교수·학습·평가’ 전문가 되자!


[설악타임즈=설악타임즈] 강원도교육청은 도내 직업계고에 근무하는 산학겸임교사를 대상으로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산학겸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산학겸임교사는 교육·산업 현장에서 근무하며 현장 직무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전문 분야를 가르치는 교사로, 주로 직업계고등학교에서 기능 분야의 전문인으로 임용되며 교사 자격증이 없어도 가능하다.

이번 연수는 직업계고 산학겸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도내 최초 연수로, 산학겸임교사의 학교·수업에 관한 이해 증진과 교수·학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열렸다.

연수에는 도내 6개 고등학교에서 16명의 산학겸임교사가 참가했으며, △중등직업교육정책방향 △브렌디드 러닝 기반 콘텐츠 활용 수업 △평가 총괄표 작성 및 평가 계획 수립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직업계고등학교 신산업분야 및 특수분야(항공, 바이오, 소방, 애니메이션, 반려동물 등)에서 산학겸임교사의 역할이 점점 확대됨에 따라 교수·학습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의 중요성이 돋보인다.

허남호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산업(반도체, 항공, 반려동물, 산림, 만화 등) 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 양성 능력을 키우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매력적인 특수분야 학과 신설을 통해 산업현장 및 학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여 직업계고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우수한 미래 기술인재 양성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