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고성군, 상반기 적극 행정문화 확산 기여 ‘우수공무원 5명 선발’

윤아름 기자 | 기사입력 2024/07/31 [19:03]

고성군, 상반기 적극 행정문화 확산 기여 ‘우수공무원 5명 선발’

윤아름 기자 | 입력 : 2024/07/31 [19:03]
본문이미지

▲ 고성군청 

 

고성군은 능동적인 업무추진을 통하여 적극 행정 공직문화 확산에 기여한 ‘2024년도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발하였고, 오는 1일 월례 조회 시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은 부서별 추천 공무원 10명 중 부서장 및 주민 투표를 통해 6명의 후보를 선정했다”라면서 “고성군 적극 행정위원회 선발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3명으로 총 5명이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최우수는 환경과 류동우 주무관으로 소각시설 개선을 통해 소각량을 기존 대비 6.4톤/일 증가시켰고, 상생 협력 실증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추진하여 폐기물 파쇄·선별기(14억 원) 설치 대상지로 선정되었으며, 폐·목재류 폐기물 무상 위탁 협약을 체결하여 연간 1억 4천만 원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우수는 산림과 최귀용 주무관으로 고성군이 지난해 8월 태풍 ‘카눈’에 의한 대량 산사태 발생으로 피해가 심각한 상황에서 신속한 피해조사·확정을 통해 최대한의 피해 복구 예산을 확보하였고 복구사업 및 응급조치 등으로 2차 피해를 예방하였다.

 

장려 3명 중 △총무행정관 김보미 주무관은 18개 시군 약4,000여 명이 참석한 강원특별자치도 이·통장 한마음대회 개최를 위해 부서별 시군 서포터즈 운영으로 참석자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고성군 지역 관광자원 홍보와 전통시장 방문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투자유치과 이주영 주무관은 대형 숙박시설 조성 유치를 통해 관광객들을 체류시켜 마을 경제 활성화 및 주민 소득을 증대시키는 민간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농업기술센터 농정과 이승희 주무관은 농업인수당 지급을 통한 공익적 기능증진 및 농업인의 소득안정 도모, 농지 이용 실태조사를 통해 농지법 질서를 정립하고 농지 대장 정비 등 효율적인 농지관리로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 정책을 추진하였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이번 상반기 적극 행정으로 수상한 공무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적극 행정 공직문화 확산으로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24년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5명에게 승진 가점(최우수 1점, 우수 0.7점 장려 0.5점), 포상 휴가(3일), 시상금으로 최우수 30만 원, 우수 20만 원, 장려 10만 원씩 전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