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방문객 6만여 명 추산 ‘2024 설악무산문화축전’ 폐막

차민철 기자 [속초] | 기사입력 2024/06/10 [18:33]

속초시, 방문객 6만여 명 추산 ‘2024 설악무산문화축전’ 폐막

차민철 기자 [속초] | 입력 : 2024/06/10 [18:33]

▲ 2024 설악무산문화축전 성료

 

속초시는 7일부터 9일까지 속초 엑스포 잔디광장 일원에서 올해 처음 개최된 ‘2024 설악무산문화축전’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참여한 것으로 추산되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즐길 거리가 가득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이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무산 스님의 화합·상생 정신을 기리며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개최된 이번 축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주축이 되어, 메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어린이 합창대회, 청소년 백일장, 어린이 사생대회 그리고 청소년 스트리트댄스 페스티벌이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라면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열정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축제가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축제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지역 문화예술단체들이 준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덧붙였다. 

 

속초시 측은 “모든 체험이 무료로 진행되어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많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었으며,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함께 문화적 경험을 선사하는 기회가 됐다”라면서 “함께 진행된 음식 축제는 30여 개 지역업체가 참가하여 방문객들의 미각을 자극했고, 행사일 내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개막식과 폐막식에 초청된 유명 뮤지션(다비치)과 댄스팀(HOOK)의 무대는 축제를 더욱 빛나게 했다”라고 설명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어린이·청소년에 대한 문화적 지평을 넓힐 수 있어 좋았고, 내년에도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