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탄소중립 생활실천 확대를 위해 6월부터 투명 페트병 무인회수기 6대, 캔 무인회수기 2대를 추가 설치하여 순환자원 무인회수기 13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7월부터 투명 페트병 무인회수기 5대를 운영했다”라면서 “추가 설치를 원하는 시민들의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청초호해상공원, 시립박물관, 속초해양산업단지지원센터, 속초문화예술회관,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영랑동주민자치센터에 무인회수기를 추가 설치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청초호해상공원, 속초양양교육지원청에는 캔 무인회수기를 처음 설치했으며, 이용률이 저조한 속초해수욕장 공영주차장에 설치한 무인회수기는 엑스포 제1공영주차장으로 이전 설치했다.
무인회수기 이용은 라벨을 떼어낸 후 기기에 넣고 개인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개당 10포인트씩 적립되고 2,000포인트 이상 적립한 경우 현금 환전이 가능하다. 현금 환전은 수퍼빈 홈페이지 또는 수퍼빈 앱을 통해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과 계좌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무인회수기 추가설치로 더 많은 시민이 직접 자원순환에 참여할 수 있는 만큼 탄소중립사회 달성에 이바지하는 선 순환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속초시는 투명 페트병 무인회수기를 운영하여 작년부터 올해 4월까지 페트병 59만개를 수거했으며 8,700여 명의 시민들에게 약 300만원을 현금으로 환전해 지급했다. <저작권자 ⓒ 설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