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이 제59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키고자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10일간, 대회 성화봉송 주자 56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성화봉송 주자 신청 자격은 13세 이상 양양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양양군 소재 사업체 근무자로, 도민체육대회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봉송 완주가 가능한 신체 건강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군은 “개청이래 처음으로 개최하는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군민들이 함께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만의 특색있는 이벤트 봉송과 6개 읍⋅면 성화봉송을 통해 군민 참여 붐조성 및 성공체전 개최를 도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대회 전날인 5월 30일에는 태백산 천제단에서 성화채화를 시작으로 남애항·수산항 송이공원·남대천잔디광장을 요트·사이클·드론을 통해 이벤트봉송으로 진행하며, 대회 당일인 5월 31일에는 성화봉송 주자 56명이 6개 읍면을 7개 구간으로 나눠 총 4.4km를 달리며 양양군을 밝힐 예정이다.
양양군 관계자는 “양양군에서 최초로 개최하는 제59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의 성공을 위한 의미 있고 뜻깊은 성화봉송에 함께하고자 하는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 접수는 양양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한 후, 각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