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2024 영랑호 벚꽃축제'안전관리 총력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 개최, 방문객 관리 및 교통통제 계획 등 점검

차민철 기자 [속초] | 기사입력 2024/03/19 [15:38]

속초시,'2024 영랑호 벚꽃축제'안전관리 총력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 개최, 방문객 관리 및 교통통제 계획 등 점검

차민철 기자 [속초] | 입력 : 2024/03/19 [15:38]

 

▲ 속초시,'2024 영랑호 벚꽃축제'안전관리 총력


[설악타임즈=차민철 기자 [속초]] 속초시는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영랑호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4 영랑호 벚꽃축제’의 방문객 안전관리를 위해 ‘안전관리실무조정위원회’를 19일 개최했다.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는 축제와 행사 등의 안전을 위하여 관련 부서 공무원들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모여 사전에 수립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하는 안전관리위원회 소속 심의기구로, 이번 위원회는 속초시 미래도시국장 주재로 부서별 관계자와 속초경찰서·속초소방서·속초해양경찰서 등 분야별 실무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관리 대책을 논의했다.

행사장 질서유지 대책과 영랑호 일원 교통대책 마련 등을 집중적으로 검토하였으며, 행사장과 시설물별 관리자의 임무, 비상시 취해야 할 조치 사항, 행사장 안전 관리 요원 배치 계획 및 비상 연락 체계 구축 등도 함께 점검했다.

또한 행사 전일인 29일에는 행사 현장에서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며, 행사기간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하여 방문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알렸다.

이병선 속초시장은“2024 영랑호 벚꽃축제에 많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철저한 사고 예방대책 수립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