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타임즈

속초시, 내달 12일까지 ‘수산업 경영인 육성사업’ 지원 대상자 모집

차민철 기자 [속초] | 기사입력 2024/02/26 [20:06]

속초시, 내달 12일까지 ‘수산업 경영인 육성사업’ 지원 대상자 모집

차민철 기자 [속초] | 입력 : 2024/02/26 [20:06]

▲ 속초시청

 

속초시는 유능한 미래 수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수산업 경영인 육성사업 지원 대상자를 3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수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수산업 종사 의욕이 있는 청장년을 발굴·지도하고 사업 기반 조성 및 경영개선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한다.”라면서 “올해 선발할 신규 수산업 경영인 인원은 도내 어업인 후계자 20명, 우수경영인 3명 총 23명이다.”고 말했다.

 

어업인 후계자 최대 5억 원(5년 거치 20년 균분상환), 우수경영인은 추가로 2억 원(5년 거치 10년 균분상환)의 융자금을 지원한다.

 

어업인 후계자 선발은 만 18세 이상 만 50세 미만으로 어업경력이 없거나 10년 이하를 대상으로 하고, 우수경영인은 만 60세 이하로 어업면허(허가·신고)를 받아 어업인 후계자로 선정된 후 해당 분야에서 5년 이상 지속하여 경영 중인 어업인 또는 해양수산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분야는 ▲어선어업 (어선 건조·구입, 어선 개량 및 보수, 어구·장비구입 등) ▲양식업(양식장 부지 구입, 양식장 신축 및 양식시설 신축 개보수, 양식장 구입 등) ▲수산물 가공 및 유통 (시설 부지 구입, 수산물 저장·가공·판매시설, 운반차량·설비 구입 등) 등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수산업 경영인 육성사업을 통해 어업인의 사업기반 조성을 적극 지원하고 수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수산업 경영인 전문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업 희망자는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신용조사서 등 제출할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속초시 해양수산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